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만화책 추천) 허영만 - 커피 한잔 할까요

by 미남의 전설 2024. 6. 18.
반응형

커피 향이 날 것 같은, 마음이 따스해지는 만화책 - 커피 한잔 할까요

 

허영만 - 커피 한잔 할까요

 

허영만 화백의 만화책 『커피 한잔 할까요?』는 총 8권입니다.

 

우리네 삶 속에 오랫동안 깊이 자리 잡은 ‘커피’를 매개체로 이런저런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냈습니다.

 

『커피 한잔 할까요?』는 서울의 어느 작은 골목에서 커피에 대한 본인만의 확고한 철학을 가지고 있는 [2대커피]의 주인장 박석과 그의 커피 철학을 배우기 위해 하루하루 치열하게 노력하는 수제자 강고비를 중심으로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매장 이름은 원래는 ‘이대커피’로 하려고 했으나 결국은 ‘2대커피’로 되었다고 하는데, 여기에 이야기 전개상 숨은 뜻이 있습니다. ^^

 

각 에피소드마다 여러 종류 커피들과 추출법 등이 나온다. 스페셜티 커피, 디카페인 커피, 융 드립, 방탄 커피, 콜드 브루, 미스터 클레버 ... 이런 내용들을 하나하나 아는 것도 참 재미있습니다.

 

또한 각 에피소드마다 주인공들을 제외한 특별한 인물들이 나옵니다. 그 인물들을 둘러싼 이야기 전개가 흥미롭고 갈등도 생겨나지만 그 갈등을 피하는 것이 아닌 커피를 통해서 갈등을 해소하고 화해해나가는 과정이 훈훈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이 만화책에서 제일 중요하게 본 덕목입니다.

 

그리고 실제로 있는 카페, 디저트 매장 얘기도 쏠쏠합니다. 프릳츠, 헬카페, 뎀셀브즈, 카카오봄, 리치몬드 베이커리 등의 장소와 실제 사장, 바리스타 등의 모습을 그린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이 만화의 배경 무대는 카페 ‘노아스로스팅’ 별관입니다.

 

중간에 커피 관련 명언이나 시(詩)를 읽는 즐거움도 좋습니다. 최갑수 님의 시 “벚꽃 커피 당신”이라는 시는 참 아름다웠습니다.

 

조금은 과장된 표현을 쓰자면 책을 펼치면 커피향이 은은하게 퍼져나오는 따스한 휴머니즘을 느낄 수 있는 만화책입니다. 읽으면서 제 마음도 따스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