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모모스커피 RTD 콜드브루 캔커피 구매 후기

by 미남의 전설 2024. 6. 29.
반응형

모모스커피는 너무나도 유명한 부산 스페셜티 커피 카페입니다.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 전주연 바리스타 님이 소속되어 있는 카페입니다.

모모스커피에서 커피에 대해서 화수분처럼 끊임없이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콜드브루 RTD 캔커피입니다.

RTD 즉 Ready to drink로서 물에 희석할 필요없이 바로 마실 수 있는 콜드브루 캔커피입니다.

 

캔 사이즈는 235ml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적당한 양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디자인이 깔끔합니다.

 

콜드브루 추출에서 나오는 쓴맛이 비교적 적은 커피에 대해서 아쉽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콜드브루 특유의 질감도 매우 좋아합니다.

그렇죠. 커피는 정답이 없다라는 말을 많이 하죠. 본인의 취향대로 커피를 즐기면 됩니다.

 

 

디카페인 콜드브루 캔

 

이것은 미세한 산미를 가진 커피입니다.

카카오 뉘앙스의 깊은 풍미와 바디감이 있습니다.

개인적 생각으로는 여러가지 견과류를 토핑한 타르트와 궁합이 좋았습니다. 쿠키와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에스쇼콜라 콜드브루 캔

 

에스쇼콜라 콜드브루 캔

 

"에스쇼콜라"는 모모스커피의 대표적인 시그니처 블렌드입니다.

 

에스프레소로도 좋고 다양한 베리에이션 버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모스커피의 상징과도 같은 블렌드 커피입니다. 아몬드 향미와 밀크초콜릿의 향미와 크리미한 질감이 주는 매력이 좋습니다.

 

쓴맛은 줄어드면서 이에 비례해서 단맛은 더욱 깊어졌습니다. 밸런스가 참 좋습니다.

 

므쵸베리 콜드브루 캔

 

므쵸베리 콜드브루 캔

 

캔 라벨 디자인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여러가지 베리류의 복합적 과일 맛과 향미를 그림으로 잘 표현했습니다.

 

마셔봤을 때 개인적인 느낌은 으음... 뭐라고 할까요.

제가 고등학생 때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여러가지 과일을 한꺼번에 입에 넣고 먹은 적이 있습니다.^^

비유를 하자면 첫맛과 중간 맛이 그랬어요. 어린 시절 재미있는 추억이 떠오르네요.^^

 

그러다가 밀크초콜릿을 천천히 녹였을 때와 비슷한 뒷맛이 나옵니다.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모모스커피 콜드브루 RTD 캔커피 총평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자주 마시는 젊은 여성 고객층을 타켓으로 잡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드셔도 되고 얼음을 이용하여 아이스커피로 마셔도 됩니다. 완성도 높습니다.

 

TDS(Total Disolved Solids; 총 용존 고형물)는 평균 1.35 정도 나옵니다. 매우 섬세하게 농도를 설정했네요.

 

물에 타셔서 드시지는 마세요. 밋밋해집니다.

 

에스쇼콜라 캔이나 디카페인 캔은 우유를 조금 타셔서 카페라떼로 드셔도 좋습니다.

 

0~10도 사이로 냉장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통기한은 평균 3개월 정도 됩니다.

재구매해서 다시 마시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제 개인적으로 기차여행을 매우 좋아하는데 목적지를 향하여 가는 기차 안에서 모모스커피 캔커피 하나 마시면서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