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주교 성인, 성녀, 복자, 세례명

(남자 세례명 추천) 성 시몬 사도, 성 유다(타대오) 사도 (축일 ; 10월 28일)

by 미남의 전설 2024. 8. 21.
반응형

사진은 수원 정자동 주교좌성당 안에 있는 성 유다 타대오 사도 부조 작품입니다.
사진은 수원 정자동 주교좌성당 안에 있는 성 유다 타대오 사도 부조 작품입니다.

 

성 시몬(St. Simon) 사도, 성 타대오(St. Jude Thaddaeus) 사도 (축일 ; 10월 28일)

 

예수님이 선택한 12제자 중에서 소(小) 야고보와 시몬과 유다는 그의 친족입니다.

물론 여기서는 유다는 최악의 배신자 유다 '이스카리옷'이 아닙니다. 이를 구별하기 위하여 별칭으로 타대오('용감한 자'라는 의미입니다.)라고 부릅니다. 세례명으로도 유다를 쓰지 않고 타대오를 씁니다.

 

원래 유다라는 이름은 '하느님을 찬양하다'라는 의미를 지닐 정도로 흔한 이름이었죠.

 

전승에 의하면 성 타대오는 아라비아, 시리아, 메소포타미아, 페르시아 등지에서 전교하고 최후에는 페르시아에서 창에 찔려 순교한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시몬이 유다 타대오와 축일을 같이 정한 것도 그가 페르시아 지방에서 전교했다는 전승에 의한 것입니다.

또한 별명이 열혈당원이라고 하는 것처럼 시몬은 율법을 열성적으로 지켰다고 합니다. 시몬은 톱에 썰려 순교하였다고 합니다.

 

사진은 수원 정자동 주교좌성당 안에 있는 성 시몬 사도 부조 작품입니다.

 

위 사진은 수원 정자동 주교좌성당 안에 있는 성 시몬 사도 부조 작품입니다.

반응형